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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포털

네이버 GFA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1. 기본 정보

  • URL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 최소 광고 집행 금액 : 1,000원 (광고 최소 집행 금액 기준은 없으며, 최소 충전 금액이 1,000원)
  • 최소 클릭 단가 & 최소 CPM 단가 : 최소 클릭 단가는 10원이고, CPM은 100원. (노출되는 지면에 따라 최소 CPM이 다름)
  • 소재 타입 : 영상/배너/네이티브 배너
  • 목적 : 웹사이트 트래픽, 앱 설치, 동영상 조회

2. 장점과 단점

  • 네이버가 가진 지면에 비용 효율을 고려한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 특정 지면에(잠재고객이 비중이 높은) 광고 노출 비중을 높이거나 줄일 수 있다.
  • 실시간으로 광고 효율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다.
  • 광고 담당자 입장에서 우수 사례 및 타겟팅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기 수월하다.
  • 네이버가 제공하는 전환 기능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 글로벌 미디어에 비해 매체 머신러닝 기술이 부족하고, 인력의 공수가 많이 든다.
  • API를 활용하기 어렵다.

3. 최적화 방법론과 의견

  • 매체의 머신 러닝 기능이 부족하기에 인력이 투입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 특정 카테고리에서는 클릭 단가의 변동에 따라 매체 예산이 예민하게 반응했다.
  • 목적과 목표에 따라서 그룹을 세분화, 체계화하는 등의 담당자의 전략적 사고가 필요하다.
  • 제공되는 지면 별로 성과 차이가 발생한다.
  • 우리에게 맞는 지면을 찾고, 계속해서 지면 별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작업이 필수다.
  •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맞는 효율 좋은 소재 개발은 필수다.
  •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타겟팅은 계속해서 점검해야 된다.
  1. 효율이 높은 성별은 남성인가? 여성인가?
  2. 효율이 높은 연령은 어떻게 되는가?
  3. 우리의 유효한 고객은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가?
  4. GFA를 통해 구매한 고객과 유사한 성향은 가진 이들은 누구인가?
  5. 네이버 시스템을 통한 자동 입찰이 효율적인가? 수동 입찰이 효율적인가?
  6. 밴드, 스마트채널등 유효한 노출 지면은 어디인가?
  7. 언제 효율이 높아지는 시간이고, 요일인가?
  8. 어떤 성향의 유저를 타겟팅 하지 않는 것이 성과를 높이는가?
  9. 최적화 방법론의 가설을 끊임없이 테스트하고, 반복하는 방법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4. 상품 소개서

 

네이버 성과형DA 소개서_21년02월.pdf
1.82MB
DA_PLAT_Guide_1.pdf
2.2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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