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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검색광고

애플서치애드

"App store 검색하는 유저에게 강력한 마케팅 수단"

 

 

마케터의 선택

앱 서비스는 필수 진행

'영어 공부'를 검색한 고객은 영어 공부를 준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검색어에는 의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특정 의도를 가지고 검색이라는 행동을 하기에 검색 광고는 구매 전환율이 높은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고객의 의도가 포함된 검색 행동에서 내 앱의 발견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앱을 서비스하는 마케터가 필수로 가져가야 합니다. 우리의 고객은 네이버와 구글 같은 포털뿐 아니라 앱 마켓에서도 검색이라는 행동을 합니다. 따라서 애플 앱 마켓의 검색 광고인 애플 서치 애드는 필수 진행 매체입니다.

 

  1. 기본 정보
  • URL : 
 

Apple Search Ads (대한민국)

Apple Search Ads가 사람들이 App Store에서 귀하의 앱을 발견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십시오. App Store 검색 상단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쉬운 방법입니다.

searchads.apple.com

  • 소재 타입 : 검색광고
  • 목적 : 앱설치, 전환 최적화, 트래픽 확보

2. 장점과 단점

  • 애플 앱 스토어에서 앱을 찾기 위해 검색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노출 가능
  • 검색 광고이므로 일반적으로 높은 전환율
  •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는 유저의 트래픽 한계가 존재.

3. 최적화 방법론과 의견

  • 키워드의 효율적인 입찰을 위해서 검색어 형태에 따라 캠페인 구조화
  • 앱과 관련된 적절한 키워드를 지속 발굴 (앱 연관, 경쟁사, 메타 데이터)
  • 효율 높은 검색어를 바탕으로 다른 미디어의 소재 인사이트를 발굴해서 미디어 간 시너지 창출
  • 신규/기존 고객 중 효율 높은 고객에 예산 비중 확대하는 등의 타깃 세그먼트 테스트 필요
  • 검색하면 보이는 앱 설명 화면의 효율적인 배치를 지속적으로 테스트

4. 상품 소개서

drive.google.com/file/d/1mXw7bR-G37GYVshFYUGRRBhp08nn1aqU/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