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서비스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작거나 큰 다양한 문제들을 놓치지 않고
끊임없이 해결해야 한다.
방문 진료 서비스의 디지털 마케팅 성과 개선 사례
개요
바쁜 일상으로 병원 진료 같은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려운 고객들이 있다. Z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집, 회사)로 방문해서 고객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아에서 성인 긴급 치료까지 다양한 진료가 가능하다. Z는 바쁜 일상의 고객이 겪는 의료 서비스 접근 문제를 해결한다. Z는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예약 신청을 받고 있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목표
사이트 내의 예약 신청 및 유료 전환 고객 확대
디지털 마케팅 방법
1. 지점 별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마케팅 실행, 광고 예산 권한'을 본사에서 통합 운영하도록 체계 변경.
2. 본사에서 일과된 성과 데이터 기준을 정립하고, 지점 별 성과에 따른 마케팅 실행으로 광고 예산 효율화.
3. 데이터를 분석하니 지점과 고객 거리에 따라 성과 차이가 발생했다. 이런 인사이트를 기반해서 지점과 1KM이내 지역은 광고 매체의 입찰가를 10% 상향하고, 지점과 멀어질수록 입찰가를 하향 적용해서 효율적인 매체 입찰가 적용.
4. 직접 반응 검색어의 비중 확대 : 검색량이 높고, 진료 니즈가 반영된 '긴급 진료, 진료소 방문, 즉시 진료' 검색어에 예산 집중.
5. 광고 구조 개선 : 추가 전화번호, 위치 정보, 사이트 링크, 정보 확장 문구등을 모든 키워드 광고에 일괄 적용
6. 구글 검색 최적화 작업 진행 : 유료 광고 이외의 구글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노출 될 수 있도록 위치 + 서비스 패턴 관련 검색어들의 검색 최적화 진행.
결과
방문 예약 단가 4$, 유효 전환 예약 8만 개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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